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기업가센터, ‘글로벌 청년 창업·인턴십 포럼 및 박람회’ 가져 N

No.1960635
지역 청년창업가 발굴 및 성과 공유 자리 마련
대구시·글라스고 사회적경제 국제포럼 동시 진행
[2019-11-27]
 
2019112722.jpg
 
  영남대 기업가센터가 지난 22일 대구 창업캠퍼스에서 5회 글로벌 청년 창업·인턴십 포럼 및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Social Economy at the Crossroads’라는 슬로건으로 대구시, 창업진흥원, 대구연구개발특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영남대 기업가센터와 경영대학 융합혁신전략연구소(사회적기업연구센터), 창업보육센터, 대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이 행사를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창업가 발굴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대구시·글라스고 사회적경제 국제포럼과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사회적경제 대표자, 지역 사회적기업가, 공공기관 실무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협력 파트너십 확대를 위한 포럼이 진행됐다.
 
2019112723.jpg
  또한 지역 청년창업가 발굴 및 투자를 위해 9개 팀의 예비창업자 및 기 창업자들의 창업아이템 IR 발표를 진행하여 창업아이템 검증 및 투자컨설팅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창업아이템 IR 발표에서는 대구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일반인 창업가뿐만 아니라 지역 청소년 및 대학생들이 참가해 톡톡 튀는 창업아이디어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영남대 기업가센터 및 사회적기업연구센터 전인 센터장은 국제 포럼 및 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 창업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 발판을 마련하는 동시에, 사회적경제 민관협력 모델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