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직원 23명 퇴임 N

No.1960378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21.03.04 00:00
  • 조회수 : 10150
228, 후학 양성에 힘써 온 학계 원로 16명 정년 퇴임
대학 발전에 기여한 직원 7명도 함께 퇴임
총장과 퇴임 소회 나누며 간담회 가져캠퍼스 전경 담은 액자 기념품 전달
[2021-3-2]
<영남대학교 2020학년도 후학기 정년 퇴임 교직원 23명>
(위 첫째줄 왼쪽부터 구본덕, 전두환, 신재균, 이화조,  황평, 김한곤, 이순동, 이강옥 교수
둘째줄 왼쪽부터 이현진, 손광락, 차명수, 이근창, 장영동, 이희경, 이정철, 김태일 교수
셋째줄 왼쪽부터 문우근, 남효관, 황용주, 이영근, 엄희창, 남기일, 임서규)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서 교육과 연구에 매진해온 교수와 대학 발전을 위해 힘 써 온 직원 등 교직원 23명이 228일자로 퇴임했다.
 
  이날 퇴임한 교수들은 짧게는 6년에서 길게는 39년 간 영남대 강단과 연구실에서 후학 양성과 학문 발전에 힘써온 학계 원로들이다. 대학 본부 및 대학, 대학원, 부속기관 등에서 30년 이상 근무해 온 직원들도 함께 캠퍼스를 떠났다.
  지난 224일부터 26일까지 이들은 퇴임을 앞두고 최외출 영남대 총장 및 보직 교수들과 함께 캠퍼스에서의 추억과 퇴임 소회를 나누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 총장은 퇴임하는 교직원들에게 영남대 캠퍼스 전경을 담은 액자를 전달했다.
 
  이번에 퇴임한 교수는 사회학과 김한곤 교수, 파이버시스템공학과 전두환 교수, 기계공학부 신재균, 이화조 교수, 자동차기계공학과 황평 교수, 정치외교학과 김태일 교수, 경제금융학부 손광락, 차명수 교수, 무역학부 이근창 교수, 의과대학 이정철(흉부외과학교실), 이희경(치과학교실) 교수, 약학부 장영동 교수, 국어교육과 이강옥 교수, 유아교육과 이현진 교수, 건축학부 구본덕 교수, 법학전문대학원 이순동 교수 등 16명이며, 직원은 문우근, 남효관, 황용주, 이영근, 엄희창, 남기일, 임서규 선생님 등 7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