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학생들, ‘기업가정신·창업 경진대회’ 우수상·특별상 N

No.1960174
기업가정신·창업 학술연구, 창업아이템 2개 분야에서 모두 우수상수상
기술혁신·기업가정신 연계전공 및 대학원교육과정에서 도출된 아이디어 성과
[2021-1-3]
    
 
  영남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2월 ‘2021 전국 대학()생 기업가정신 및 창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국창업학회, 한국경영학회, 경상국립대학교, KDB나눔재단,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개 부문(기업가정신·창업 학술연구, 창업아이템 비즈니스 모델)에서 기업가정신에 대한 학술연구와 창업아이템을 평가받는 대회이다. 전국 대학에서 20여 개 팀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영남대에서는 총 3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우수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의 수상팀은 영남대 기술혁신·기업가정신 연계전공 및 대학원 소속 학생들로, 학술연구 부문에서는 대학원 기술혁신·기업가정신학과 석박사통합과정에 재학 중인 박범석, 이종덕 씨가 고객발굴 체험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창업교육 효과에 대한 연구로 논문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부문에서는 문정완(기계공학부 4학년), 정연석(경영학과 3학년), 여환석(생명공학과 2학년)으로 구성된 크레디아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김성진(신소재공학부 3학년), 고호정(화학공학부 4학년), 박주현(화학공학부 2학년) 씨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팀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창업아이템과 학술연구는 기술혁신·기업가정신 연계전공 및 대학원의 수업과정에서 도출된 아이디어와 논문이다. 기술혁신·기업가정신 연계전공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혁신적인 창업아이템 발굴을 목적으로 팀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며, 대학원 과정은 학술차원의 기업가정신을 탐구하고 창업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박범석 씨는 대학원 수업과정을 바탕으로 기업가정신에 대한 전문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이론과 실제 현황을 접목하여 그 효과를 분석함으로써 연구자로서의 역량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