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천마아너스 특강’, 이효수 전 총장 첫 강의 문 열어 N

No.1960175
특임석좌교수들 학생, 학부모들 찾아 직접 현장 강의
학생, 학부모 등과 4차산업, 사회·문화·첨단과학 등 다양한 주제 공유
영남대 입학처 통해 연중 상시 신청 접수
[2021-12-31]
    
<영남삼육고등학교에서 천마아너스 특강을 하고 있는 이효수 특임석좌교수>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 첫 선을 보인 명품 강좌 천마아너스 특강이 첫 강의의 문을 열었다.
 
 천마아너스 특강은 영남대 특임석좌교수로 구성된 강연자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쌓은 전문지식과 경험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영남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석좌교수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 강단에 선다.
  첫 강의로 나선 연사는 영남대학교 제13대 총장을 역임한 이효수 특임석좌교수다. 이효수 특임석좌교수는 지난 16일 영남삼육고등학교에서 1~2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약 90분 동안 특강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효수 특임석좌교수는 ‘Y형인재, Why, How & What?’을 주제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스스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Y(Yields)형인재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하면 Y형인재가 될 수 있는지 학생들에게 조언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미래 사회 발전과 인재 육성에 대해 깊이있게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스스로 가치를 창출하는 Y형인재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가지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강의를 한 이효수 특임석좌교수를 비롯해 이상천 전 영남대 총장과 김광림 전 국회의원과 이동필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천마아너스 특강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천마아너스특강은 연중 상시 운영된다. ·고교생, 교사 및 학부모, 기관 구성원 등의 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앞으로 요청이 활발할 경우 최외출 총장을 포함하여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상세 내용은 영남대학교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향후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특강요청이 많을 경우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강사진으로 구성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