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교양 교과목 강의 우수 강사’ 시상식 가져 N

No.1960149
2021학년도 2학기 교양교과목 강의 우수강사 10명 선정
식품과 건강(이유진), 이야기 고사성어(양재성), 애니메이션의 세계(윤성민)
[2022-2-23]
    
 영남대학교의 우수 교양 교과목은 무엇일까?’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교양교과목 강의 우수강사를 선정해 21일 시상식을 가졌다.
 
  영남대는 2021학년도 2학기 교양교과목 가운데 강의평가 평균점수가 높은 강의 중 대학별 인원을 고려해 총 10명의 우수교수를 선정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21일 총장 접견실에서 우수교수 10명에 대한 시상식에 참여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교수는 김동렬(일반물리2), 황효창(일반물리2), 이유진(식품과 건강), 양재성(이야기 고사성어), 윤성민(애니메이션의 세계), 박은경(ACADEMIC ENGLISH), 김태희(미술치료의 이해), 박문석(생활법률), 김명진(ACADEMIC ENGLISH), 장기남(실용한국어회화2) 강사 등 10이다.
  최외출 총장은 학생들의 기초전공지식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교양 교과목은 대단히 중요하다. 특히 영남대는 올해부터 사회공헌과 봉사’,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등의 교과목을 신설하고, 학과지정교양 교과목을 운영하는 등 교양 강좌를 특성화해 나갈 방침이다면서 영남대가 추구하는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사회적 수요를 반영할 수 있는 전공 및 교양 교과목 개편과 편제 조정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