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경북여성정책개발원, 상호교류 협약 체결 N

No.1960115
여성전문인력 양성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해 두 기관 역량 모아
여성정책, 지역 맞춤형 여성전문인력 양성 연구, 여대생 일자리 창출 등 머리 맞대
[2022-4-7]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이 여성전문인력 양성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7일 오전 영남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 체결식에는 영남대 김재춘 교육혁신부총장, 문용선 인권성평등센터장과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여성정책 발굴을 위한 협력 및 노하우 공유 양성평등정책·여성일자리 창출 관련 공동 포럼 및 워크숍 개최 여대생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연계체제 확립 및 정보 공유 지역 맞춤형 여성전문인력 양성 관련 연구 및 교육 개발 등을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역 여성의 발전을 위한 장기발전구상과 시책개발, 지역 여성 역량 개발 및 활동 지원, 여성 전문 인력양성 및 양질의 여성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1997년 개원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은 지역 거점 고등교육기관인 영남대와 협약 체결을 통해 양성평등 관련 정책 수립, 여성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영남대 김재춘 교육혁신부총장은 영남대는 교내에 인권성평등센터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의 전문기관을 두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오고 있다면서 양성평등,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참여 정책에 전문성을 가진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협약을 체결하게 돼 뜻깊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성평등 정책 실천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인적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교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