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W병원’ 사회공헌·봉사 활동 ‘맞손’ N

No.2557857
  • 작성자 성홍락
  • 등록일 : 2022.05.16 11:42
  • 조회수 : 4268

지역사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 기관 역량 모을 것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관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상호 협력

[2022-5-14]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W병원(병원장 우상현)과 사회 공헌과 봉사 활동을 통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14일 W병원 10층 송원홀에서 W병원과 영남대는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이념 구현과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의 역량을 모으기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관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국내외 의료봉사의료인력 및 기술 지원진료 자문 등에 관한 상호 협력 ▲지역사회 보건의료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체계 구축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대한 정보 공동 이용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우상현 W병원장은 의료기관과 교육기관은 공공의 이익과 사회 발전에 기여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영남대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구성원들의 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수지접합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인 W병원과 협약을 체결하게 돼 뜻깊다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 전문기관인 W병원과 고등교육기관인 대학이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지역 사회 발전을 넘어인류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인재 양성을 통해 지구촌 공동 문제 해결과 미래 세대의 길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W병원은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수지접합 및 관절 전문 동시 지정 병원으로 수부미세수술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우상현 병원장이 설립했다이날 협약 체결식 후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사회공헌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W병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약 1시간 동안 특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