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천원의 아침밥’ 먹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N

No.1960113
농식품부 지원 사업, 대학생들 규칙적인 아침 식사 위해 국고 및 교비 지원
13일부터 학생회관 식당에서 평일 아침 운영 올해 1만 명 지원 예정
총학생회에서 사전 설문 통해 학생 선호 식단 구성
[2022-4-13]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천원의 아침밥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지원하는 천원의 아침밥은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에게 아침밥을 먹는 문화를 확산하고, 규칙적인 아침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교내 식당에서 천원으로 쌀 가공품으로 구성된 아침밥을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남대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8시부터 930분까지 학생회관 식당에서 천원의 아침밥을 운영한다. 운영 첫 날인 413일 아침에만 평소보다 많은 약 100명의 학생들이 천원의 아침밥을 이용할 만큼 호응이 좋다. 올해 영남대는 정부 지원금과 교비를 활용해 1만 명의 학생에게 천원의 아침밥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메뉴는 순대국밥, 장터쇠고기국밥, 고추장불고기덮밥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구성된다. 영남대는 총학생회 주관으로 사전 학생 설문을 실시해 식단 구성에 반영했다.
  영남대 서보건 학생처장은 학생들이 자취를 하거나 아침 일찍 등교하느라 끼니를 거르고 오는 학생들이 종종 있다. ‘천원의 아침밥을 먹고 건강도 챙겨가며 공부하길 바란다면서 운영 첫 날인데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학생들이 천원의 아침밥을 찾았다.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남대는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확산으로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건강 증진 및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