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 초청특강 N

No.1962002
비영리단체 활동을 통한 청년의 꿈과 창의력 키우기
16일 오후 430인문관 강당
[2013-5-14]
 
20130514.jpg
 영남대(총장 노석균)가 이준석(28, 사진)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을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정치외교학과 김태일 교수의 한국정치론 공개수업에 초청된 이준석 전 위원은 16일 오후 430분부터 영남대 인문관 강당에서 비영리단체 활동을 통한 청년의 꿈과 창의력 키우기를 주제로 1시간 30분간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마련한 김태일(58) 교수는 현재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이른바 스펙전쟁중이다. 토익점수 올리랴, 각종 자격증 따랴, 인턴 하랴, 취업경쟁력을 키우느라 정말 치열하게 산다. 그러나 이것이 과연 삶을 지탱하는 진정한 경쟁력인지 되묻고 싶다면서 인생에 있어서 고비에 직면했을 때 극복할 수 있는 힘은 바로 사회성과 창의력에서 나온다. 이번 특강을 통해 비영리단체 활동 등 나눔을 실천하면서 길러지는 사회성과 창의력이 화려한 학벌이나 토익점수보다 더욱 중요한, 진정한 스펙임을 우리 학생들이 깨달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은 서울과학고등학교와 하버드대학교 경제학 및 컴퓨터과학 학사 출신으로, 2007년부터 비영리 교육봉사단체인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의 대표교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지난해 4월 발행한 <어린놈이 정치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