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총학생회 초청강연-손수조, 유시민 N

No.1961997
28일 오후 2시, 6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2013-5-24]
 
201305261.jpg
28일 오후 영남대에서 초청강연에 나서는 손수조(좌), 유시민 
 
 손수조(28) 새누리당 중앙미래세대위원회 위원장과 유시민(54)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제46대 영남대 총학생회의 초청으로 28일 오후 영남대를 찾는다.
 
 이날 먼저 영남대를 찾는 사람은 손수조 위원장. 그는 청년 손수조의 도전과 열정이라는 제목으로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진솔하고도 열정적인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유시민 전 장관이 천마아트센터 챔버홀 무대에 선다. 유 전 장관은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의미 있는 삶을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춘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진다.
 
 영남대 총학생회는 이번 초청강연을 출발점으로 문화, 예술, 경제, 경영, 철학, 스포츠 등 우리사회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정신적 멘토들을 연중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영남대 총학생회장 금진욱(27, 건축학부4년)씨요사이 우리대학생들은 취업준비에 쫓겨 왜 사는가?’에 대한 진정한 자기 고민 없이 그저 스펙만을 쌓고 살아가는 것 같다. 높은 연봉과 좋은 직장을 얻기 위해 꿈 없이 살아가고 있는 이 땅의 청춘들에게 나는 지금 무엇을 위해서, 왜 살고 있는가?’를 스스로 질문하고 그 답을 구하기 위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초청강연 기획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