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선거공약,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N

No.1961986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13.06.13 00:00
  • 조회수 : 11761
영남대 총학생회, 공약 이행률 85.4%
교육복지문화생활취업교류 등 48개 핵심공약 중 41개 이행 완료
영대생 할인혜택가맹점 40여 곳 발굴, 발전기금 217만원 기탁
[2013-6-13]
 
 
201306131.jpg
총학생회가 노석균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앞줄부터 반시계방향으로 노석균 총장, 금진욱 총학생회장, 이용희 학생복지위원장, 최동주 부총학생회장)
 
 
 “선거공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저희를 지지해 준 학우들을 배신하는 것이죠. 공약(公約)이 공약(空約) 되지 않도록, 실천하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영남대 총학생회(회장 금진욱)84.5%에 달하는 높은 공약 이행률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영남대 총학생회가 중앙감사위원회에 제출한 공약이행보고자료에 따르면, 교육복지문화와 생활취업교류소통 등 총 6개 분야에서 올 한 해 동안 실천되어야 할 48개 핵심공약 중 41개가 상반기에 이미 이행 완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계절학기 전공과목 개설, 문화티켓 배부사업, 취업특강 및 토크콘서트 주최, 재능기부 문화강좌 개설, 캠퍼스 야간순찰, 스마트폰 충전기 보급, 교내 공용자전거 증설 및 대여소 추가 설치 등 학생들의 바람을 충족시키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닌 결과다.
 
 특히 영남대 주변과 대구시내에서 영남대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상권을 파악해 영남대 학생들에게 특별할인혜택을 주도록 한 ‘U-Membership 사업은 큰 호응 속에서 상당한 성과를 낳고 있다. 총학생회가 직접 업체들을 찾아다니며 취지를 설명하고 설득한 결과, 올 상반기에만 식당, 유통업체, 스포츠용품매장, 문화서비스업체 등 40여 곳의 가맹점을 확보했다. 그리고 가맹점 정보를 담은 QR코드 멤버십 스티커를 제작해 311일부터 총 12회에 걸쳐 영남대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QR코드와 연동되는 스마트폰 앱도 자체 개발해 영남대 학생들이 가맹점 이용 시 작게는 10%에서 많게는 40%의 할인혜택을 손쉽게 제공받도록 있다. 학생들의 가맹점 이용률이 높아지자 이제는 먼저 가맹 신청을 해오는 업체도 생겼다. 영남대 총학생회는 상반기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하반기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가맹점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U-Membership 사업추진과정에서 총학생회는 발전기금도 조성해 최근 대학 측에 기탁했다. 멤버십 스티커를 발급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1천여 원씩 자율적으로 기부하도록 한 결과, 2171,520이 모였고, 이를 금진욱 총학생회장과 최동주 부총학생회장, 이용희 학생복지위원장이 최근 직접 총장실을 방문해 노석균 총장에게 전달했다.
 
 금진욱 총학생회장(27, 건축학부 4)은 이 자리에서 “‘낮고 작으며 가까운 총학생회’, ‘실천가능 총학생회를 모토로 소위 운동권비운동권도 아닌 학생권총학생회가 되기 위해 학생 복지를 최우선으로 항상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행동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노석균 총장은 이에 화답해 공약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고 대견하다고 칭찬하면서 학생들의 기대 이상으로 보답하는 총학생회가 되기를 바라며, 본부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