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KPC 국제장애인스포츠 학술세미나' 개최 N

No.1961937
2018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 성공 개최 및 장애인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방안 모색
30일 영남대 사범대학 소강당에서 주제발표, 토론회 열려
[2013-9-27]
 
  영남대(총장 노석균)가 제3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최를 기념해 국제장애인스포츠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한장애인올림픽위원회(KPC) 주최, 영남대학교와 한국특수체육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영남대 사범대학 소강당에서 열린다.
 
  '장애인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조건'이라는 주제로 2018년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장애인 스포츠마케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영남대 김한철(특수체육교육과) 교수 사회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김유환 경주대 특수체육학과 교수가 ‘고령화 사회와 KPC 전문인력 활용방안 탐구’, 존 피터슨 유럽패럴림픽위원회 위원장이 ’유럽 장애인스포츠 마케팅 현황과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각각 기조 연설하고, 오광진 한국복지대 교수가 ‘2018년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조건’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오아라 단국대 생활체육학과 연구교수가 ‘장애인스포츠의 마케팅 활성화 및 브랜드이미지 제고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이재원 용인대 교수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