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세계3대 국제디자인공모전 '그랜드슬램' N

No.1961890
산업인터랙션디자인학과 권진호·최민현·신승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베스트 오브 베스트
5개 국제디자인공모전에서 13개 상 휩쓸어
[2013-11-27]
2013112702.jpg
 
 영남대(총장 노석균) 학생들이 국제디자인공모전에서 상을 휩쓸고 있다.
 
 2013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영남대 산업인터랙션디자인학과 4학년 권진호(26)·최민현(26)·신승훈(25) 팀이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선정됐다. 이들이 참가한 부문은 '콘셉트 어워드 부문'으로 56개국에서 4394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의 하나로 수상작들은 국제적인 전시를 위해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에 전시된다.
 
 이들의 작품명은 옵저버(observer, 관찰자)’로 멀티콥터에 대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활용성 제고에 주안점을 두고 디자인됐다. 멀티콥터는 회전날개가 달려 있는 항공기로 카메라 등을 장착해 항공사진 촬영 등에 활용되는 소형 헬리콥터다.
 
 최근 방송 촬영 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일반인들의 활용도는 많지 않다는 점에 주목해 멀티콥터에 대한 활용성 제고를 디자인 콘셉트로 잡았다. 스노우보드, 암벽등반, 산악자전거 등과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 동호인들이 자신들의 모습을 사진이나 동영상에 담기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손목형 콘트롤러와 멀티콥터를 디자인해 동호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3112703.jpg
 
 이번 대회 수상자인 권진호 씨는 일반인들은 디자인이라고 하면 단순히 외형적인 부분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디자인은 껍데기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만의 디자인 철학을 밝혔다.
 
 특히 신승훈 씨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국제디자인최우수상(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해 2013년 한 해에만 세계 3대 국제디자인공모전에서 모두 수상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또한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한 국제대회인 핀업 콘셉트 어워드(Pin Up Concept Awards)에서 동상, 최근 113일 발표된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Spark Design Awards)에서도 동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 열린 5개 국제디자인공모전에서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5개의 국제대회에서 모두 수상한 신승훈 씨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만큼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내는 것도 중요하다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키는 3D 모델링 분야를 공부해 디자인분야에서 나만의 전문영역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같은 팀으로 참가한 권진호, 최민현 씨도 IF 디자인 어워드, 핀업 콘셉트 어워드,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하는 등 영남대 산업인터랙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올해에만 총 5개의 국제디자인공모전에서 13개의 상을 수상하는 등 영남대 산업인터랙션디자인학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