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학생의견 반영 서비스 적극 개선 N

No.1961785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14.06.02 00:00
  • 조회수 : 9649
이대론 앙대요!’ 건의함 설치 4주간 113건 의견 접수
학생 의견 적극 반영, 개선 조치 후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2014-6-2]
 
2014060202.png
<의견 접수 기간 : 2014.4.25. ~ 5.16.>
 
 영남대(총장 노석균)가 행정서비스 개선에 학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대론 앙대요!’ 접수함을 교내 곳곳에 설치하고, 학내의 불편·개선사항, 문의사항 등에 대한 학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각 행정부서가 적극 나서고 있는 것. 학교 측은 접수된 학생들의 의견 중 즉시 반영 가능한 내용은 바로 처리하고, 검토 및 사후 처리가 필요한 의견에 대해서는 교내 관련 부서 간 협의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특히 주요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처리여부 및 담당부서의 의견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학생을 비롯한 구성원들이 학생들의 건의가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지난 421일 접수함을 설치한 이후 516일까지 4주간 접수된 의견은 총 113. 그 중 학생복지 개선 요청이 80(70.8%)으로 가장 많았고, 행정지원 25(22.1%), 기타 건의사항 8(7.1%) 등이 접수됐다.
 
 학생복지 개선 요청 중에는 교내 시설물 개선(53), 교내 식당운영 개선(17), 스쿨 및 셔틀버스 추가 운행(9) 등에 대한 요구가 주를 이루었다. 그밖에도 장학금 지급 확대,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개설, 인터넷강의 학습 환경 개선 등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대해 영남대는 해당부서로 하여금 책임지고 학생들의 건의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단일 건으로 개선 요구가 가장 많았던 교내 식당 운영방안 개선 요청에 대해서는 관리부서와 식당 운영업체 간의 주기적인 협의를 통해 질 향상을 도모하기로 했다. 학교 자체적으로도 식당환경 개선을 위한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할 방침이다.
 
 스쿨버스 추가 운행 요청에 대해서는 학생 스쿨버스 노선 합리화를 위한 '노선조정위원회(가칭)'를 구성해 스쿨버스 노선 전반에 대해 재검토하기로 했다.
 
 그 외 각종 시설물 환경개선 요청에 대해서는 도서관 전등 교체, 열람실 시계 수리, 화장실 청결 유지 등 당장 개선이 가능한 사항은 확인 후 바로 조치했으며, 예산의 소요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사안의 시급성 등을 검토한 후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영남대는 지난 421일부터 지하철역 대학홍보관인 ‘YU Info Lounge’를 비롯해 중앙도서관, 과학도서관 등 학생들의 이용이 많은 교내 3곳에 접수함을 설치하고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