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직무 전문성 키워 취업문 ‘활짝’ 연다! N

No.1961635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15.02.02 00:00
  • 조회수 : 7468
‘YU 기업 직무 아카데미시행, 4일간 총 27시간 직무별 집중 교육
마케팅, 인사, 유통, IT, 금융 등 주요 직무별 특성 및 역량 이해 교육
주요 대기업 현업 직무전문가 특강, 학생들이 궁금한 직무의 모든 것해결
[2015-2-1]
 
2015020202.jpg
<1월 30일 영남대가 'YU 기업 직무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영남대(총장 노석균)기업과 학생들의 수요에 맞추어 재학생들의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지난 130일부터 영남대는 ‘YU 기업 직무 아카데미를 개설해 재학생이 원하는 희망 직무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이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별 특성과 필요 역량을 분석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최근 삼성 등 주요 대기업이 토익과 학점 같은 소위 스펙 위주의 채용에서 직무 적합성 위주 채용으로 채용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업·마케팅, 인사·교육, 유통·물류, IT·기술경영, 금융, 제조, 건설, 기계·전기·전자 등 8개 직무 분야에서 총 15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오는 8월 졸업을 앞두고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계공학부 4학년 권혁두(25) 씨는 학생의 입장에서 기업의 직무 영역이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제조업 생산기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과정을 통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 분야 정보를 최대한 많이 확보해 졸업 전에 꼭 취업하고 싶다고 프로그램 참가 동기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30일부터 27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총 4일간 8개 직무 영역별 직무 분석, 직무 특성 이해, 직무별 필요역량, 현장 실무 지식, 직무별 창의적 사고, 프로젝트 수행 등에 대해 총 27시간 동안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주요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의 현업 직무 전문가들이 직접 커리큘럼을 구성해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김영탁 영남대 학생역량개발처장은 최근 기업들이 전공과목 성적, 에세이 작성, 심층면접 강화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검증해 즉시 일을 할 수 있는 검증된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학생들이 학교 수업 중 습득이 어려운 현장 실무 지식과 직무 특성, 직무별 필요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비교과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