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N

No.1961265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17.03.03 00:00
  • 조회수 : 7149
지역 기반 대학-공공기관 협력해 사회 공헌활동 및 지역사회 글로벌화
미국, 호주, 브라질 등 해외자매대학 인턴십 프로그램 공동 실시
[2017-3-3]
 
영남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2일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jpg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한석수)2일 영남대 총장접견실에서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지역에 기반을 둔 대학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공헌활동과 지역사회 글로벌화를 위한 공동 사업을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그 일환으로 두 기관은 먼저 오는 하계방학을 활용, 영남대의 해외자매대학 학생들을 위한 단기(4~8) 인턴십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영남대와 현재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공과대학교(Texas Tech University), 호주 아델레이드대학교(University of Adelaide), 브라질 연방대학교(University of Brasilia) 등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참가해 한국의 기업문화와 한국사회를 경험하게 된다.
 
 이에 대해 한석수 KERIS 원장은 지난해부터 KERIS도 고등교육 분야에서의 글로벌화를 추구해오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대표적 고등교육기관인 영남대학교와 함께 교육 분야는 물론 지역 사회의 글로벌화를 선도하는 관·학 협력의 성공 모델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도 이에 화답해 "두 기관이 지닌 우수한 인적 자원과 축적된 지식정보,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상호 폭넓게 교류하고 협력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된다면,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내 지역사회의 경쟁력을 드높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것이 우리 지역에 뿌리를 둔 대학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