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경산시’ 지역사회 발전 위해 손잡는다! N

No.1961146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17.09.25 00:00
  • 조회수 : 11034
마을꾸미기, 도시재생, 문화관광콘텐츠 개발 등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수행
지역발전 위해 지자체 등 지역 기관 역량 모으는데 대학이 앞장설 것
[2017-9-25]
 
영남대와 경산시가 지역사회 발전과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jpg
<영남대와 경산시가 지역사회 발전과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대(총장 서길수)가 지자체와 손을 잡고 지역사회 발전과 혁신에 앞장선다.
 
 25일 오후 2시 영남대와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의 역량을 모으기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마을공동체, 도시재생 및 사회적 경제 실현을 위한 사회맞춤형 협력체계 구축 인적 및 물적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협력사업 추진 현장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의 개발 지역사회혁신 교과목 개설을 통한 지역인재의 육성 및 지역사회 관련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영남대 LINC+사업단에서는 경산시와 함께 마을꾸미기, 도시재생, 지역유산 창출, 문화관광콘텐츠 개발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지역주민 밀착형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은 지역전문가 육성을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에도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영남대가 지역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경산시뿐만 아니라, 산업체를 비롯한 지역의 여러 기관들과 힘을 모아 지역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 서 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