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의성군, 지역사회협력사업 공동 추진 N

No.1960898
지역사회밀착형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양 기관 역량 모아
마을문화조성, 스토리텔링, 마을만들기, 도시재생 등 공동사업 추진
“지역발전 위해 지자체 등 지역 기관 역량 모으는데 대학이 앞장설 것”
[2018-10-24]

24일_영남대학교와_의성군이_지역사회협력사업_추진을_위한_협약을__체결했다.jpg

 영남대(총장 서길수)가 경북 의성군(군수 김수주, 위 사진 오른쪽)과 손을 잡고 지역사회 발전과 혁신에 앞장선다.

24일 오후 14시 영남대 본관 2층 접견실에서 영남대와 의성군은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사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도모하고,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공동 추진 및 마을문화조성 등을 위해 양 기관의 역량을 모으기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협력사업 ▲현장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및 실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등 정부지원사업 수행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영남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은 의성군과 함께 SNS홍보, 마을문화 조사, 스토리텔링, 마을만들기, 도시재생 및 지역공동체 활동을 위한 학습동아리 구성,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개발분야 학생 참여 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서길수 영남대 총장은 “영남대 LINC+사업단이 지자체 및 기초자치단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추진 중인 지역사회협력사업이 다양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의 여러 기관들과 힘을 모아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