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13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N

No.1960748
  • 작성자 통합관리자
  • 등록일 : 2019.06.03 00:00
  • 조회수 : 5617
영남대학교 기계IT대학 - 자동차 등 각종 기계 구조 설계 활용
전문 소프트웨어 활용하여 산업현장 수요에 맞는 우수 인력 양성
[2019-6-3]
01_이찬형 한국MSC소프트웨어(주) 대표가 영남대에 13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왼쪽 서길수 총장, 오른쪽 이찬형 대표).jpg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이찬형 대표가 영남대학교에 13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5월 30일 오전 10시 30분,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이찬형 대표가 영남대를 찾아 서길수 총장에게 자동차기계공학과 학생의 실무 모델링 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13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MSC Structure Bundle Package는 각종 자동차 부품, 기계 기구 등을 해석․설계하는데 사용되는 전문 프로그램이다.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는 우수 기계IT 인력 양성을 위해 영남대학교 자동차관 111호실에 총 50개 카피를 설치하고, 3년간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및 기술지원을 해줄 예정이다.
02_이찬형 한국MSC소프트웨어(주) 대표가 영남대에 13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왼쪽 세번째 서길수 총장, 네번째 이찬형 대표).jpg
 이 대표는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는 기업의 스마트 팩토리 전환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이번에 기증하는 MSC Structure Bundle Package는 산업 전반에서 설계업무에 활용되고 있는 전문 프로그램이다”면서 “영남대 기계IT대학 학생들의 설계 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소프트웨어 기증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화답해 서길수 총장은 “세계적인 소프트웨어회사에서 우리 대학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고가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기증해주신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우수한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2017학년도에 기존 공과대학 내 전기, 전자, 컴퓨터, 정보통신, 기계 전공을 분리해 기계IT대학을 설립하고 해당 대학 내에 자동차기계공학과와 로봇기계공학과를 신설했다. 영남대는 기계IT대학을 통해 전통적으로 강점을 갖고 있는 기계, 전기, 전자, 컴퓨터 분야와 함께 미래 신성장 동력 분야인 미래형 자동차, 지능형 로봇 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