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전두환·강주원 교수,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N

No.1960725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선정 국내 최고 권위 상
전두환 교수, ‘다공질형 섬유재료의 밀도 분포 변화에 따른 흡음특성에 관한 연구
강주원 교수, ‘개폐식 대공간 구조물의 효율적인 지진응답제어를 위한 TMD의 최적 설치위치 분석
[2019-7-22]
 
2019072252.jpg
  영남대학교 교수 2명이 과학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전두환(63, 사진 왼쪽) 파이버시스템공학과 교수와 강주원(55, 사진 오른쪽) 건축학부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과총’) ‘29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전 교수는 다공질형 섬유재료의 밀도 분포 변화에 따른 흡음특성에 관한 연구, 강 교수는 개폐식 대공간 구조물의 효율적인 지진응답제어를 위한 TMD의 최적 설치 위치 분석연구 성과로 공학부문 우수논문상을 각각 수상했다.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한국과총이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자에게 수여한다. 연구의욕과 사기를 높이고 연구 분위기 제고 및 과학기술 수준 향상과 선진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한국과총이 지난 1991년부터 국내 과학기술 관련 학술단체 및 학회로부터 우수 논문을 추천받아 심사해 선정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이밖에도 강 교수는 영남대에 부임한 이후 국내 유수의 건축분야 학회인 대한건축학회,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한국공간구조학회, 한국전산구조공학회 등으로부터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2년과 2019년에 영남대학교 우수연구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