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논문]2015학년도 2학기 1차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 N
No.1042027- 작성자 대학원
- 등록일 : 2015.08.13 00:00
- 조회수 : 4284
- 첨부1.학위청구논문일정및제출안내.hwp (다운로드 : 89)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1.학위청구논문일정및제출안내_국영병기.docx (다운로드 : 95)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2.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hwp (다운로드 : 99)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3.계좌등록신청서_외부논문심사위원.hwp (다운로드 : 94)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4.논문완성본제출요령(국문).hwp (다운로드 : 88)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4-1논문완성본제출요령(영문).docx (다운로드 : 90)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5-1.석사학위청구+논문발표결과+및+심사요지+보고서(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확인추가).docx (다운로드 : 96)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6.학위논문원문파일제출방법안내.pdf (다운로드 : 99)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7. 학위청구논문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 요청서.docx (다운로드 : 90)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7-1.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docx (다운로드 : 96)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8.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관한 지침.hwp (다운로드 : 95)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 9-1. 석사학위취득자 조사표(국문).hwp (다운로드 : 118)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 9-2. 석사학위취득자조사표(영문).docx (다운로드 : 94)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9-3. 박사학위취득자 조사표(국문).hwp (다운로드 : 121)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9-4.박사학위취득자조사표(박사).docx (다운로드 : 94) 첨부파일 다운로드
- 첨부5-2.박사학위청구+논문발표결과+및+심사요지+보고서(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확인추가).docx (다운로드 : 99) 첨부파일 다운로드
1.
2015학년도 2학기 1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하오니, 학위청구논문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일정에 여유가 없는 관계로 해당 일정이 지난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학위청구논문신청
1)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가)
학위과정을 수료한 자
나)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다)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라)
학위과정을 수료한 자는 연구생 등록을 필한 자
2)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논문관리→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지도교수
및 주임교수 확인→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 행정실 제출
3) 제출 및 등록기간 :
2015. 9. 1(화) ~ 9. 3(목)
4) 제출서류
가) 논문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나)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다)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라)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신규 외부심사위원 중 해
당자에 한함)
마)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신규
외부 심사위원에 한함)
바) 연구생등록신청서 1부[해당자(수료생 중 연구생 미등록)에
한함]
-
웹(종합정보시스템)→졸업관리→논문관리→연구생등록신청
→
신청서
출력→
지도
교
수 및 주
임교수 확인→등록비 납부
→대
학원 행정실
제출
5) 2015학년도 2학기 1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신청
기간
|
공개발표
기간
|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보고서
제출
|
완성본
제출
|
학위
증명서
발급
|
대상자
|
9.1 ~ 9.3 |
9.11
~
9.30
|
9.30
|
10.13 ~ 10.15 | 10.30 |
수료자
|
11.2
~
11.4
|
11.11
~
11.30
|
11.30
|
12.11
~
12.15
|
12.31
|
수료자
|
12.1
~
12.3
|
12.15
~
1.15
|
1.15
|
2.3
~
2.5
|
2.22
|
수료자,
수료예정자
|
6) 논문심사위원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가)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전문대학 전임교원은 "다)"로
자격부여)
나)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다)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
원자격인정 승인원'에 의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
야의 권위자
7) 참고사항
가)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
인 이상으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
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나)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함.
다) 지도교수 및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라)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
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
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마)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
하여야 함
.
8) 논문심사료
가)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나)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
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여
에
관한
지
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연구생 등록
1) 연구생 등록 기간
가) 1차 : 2015.9.1(화) - 9.4(금)
나) 2차 : 2015.9.21(월) - 9.23(수)
2) 납부금액 :
인문.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계 200,000
원
3) 납부방법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다. 석·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
격자는 첨부파일 또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
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시 제출하여야 함.
라.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
(선택사항)
1)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
http://graduate.yu.ac.kr/index.jsp
)
공지사항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프로그램 FAQ" 참조
2)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심사위원께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에 사용프
로그램명을 기입함.
붙 임 :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국영병기) 1부.
2. 심사위원 자격인정승인원 1부.
3. 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 1부.
4. 국·영문 논문완성본 제출요령 각 1부.
5.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각 1부.
6.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안내 1부.
7. 논문심사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요청서 및 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
서 각 1부.
8.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 1부.
9. 석·박사통계조사표 국·영문 각 1부. 끝.